본문 바로가기
유익한 정보 및 꿀팁/한자성어

수주대토 [守株待兎] 뜻풀이와 일상생활 예문 20가지

by 쀼량이 2024. 9. 19.
반응형

 

 

뜻풀이

지킬 수 그루 주 기다릴 대 토끼 토

 

 

 - 한 가지 일에만 얽매여 발전을 모르는 어리석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일상생활 예문 20가지

1. 직장

그는 한 번의 성공에 안주하며 수주대토하고 있다.

 

2. 학업

시험에서 좋은 성적을 얻은 후, 그는 더 이상 공부하지 않고 수주대토하는 태도를 보였다.

 

3. 사업

그 사업가는 우연한 성공 이후 수주대토하여 결국 망하고 말았다.

 

4. 투자

주식 시장에서 한 번의 큰 수익을 보고 수주대토하며 더 이상 분석하지 않았다.

 

5. 관계

친구가 한 번의 친절을 베풀자, 그는 그 이후로 수주대토하며 아무것도 하지 않았다.

 

6. 운동

운동을 한 번 시작한 후, 그는 수주대토하며 더 이상 운동하지 않았다.

 

7. 여행

한 번의 좋은 여행 경험에 안주하며 수주대토하는 친구를 보았다.

 

8. 취미

취미로 시작한 그림 그리기에서 한 번의 성공에 만족하며 수주대토하고 있다.

 

9. 자기계발

한 번의 세미나 참석 후, 그는 더 이상 자기계발에 힘쓰지 않고 수주대토했다.

 

10. 소셜 미디어

인기 있는 게시물 하나에 의존하여 수주대토하며 더 이상 콘텐츠를 만들지 않았다.

 

11. 정치

정치인들이 한 번의 공약으로 수주대토하며 유권자들의 신뢰를 잃었다.

 

12. 가족

부모님이 한 번의 칭찬을 해주자, 그는 그 이후로 수주대토하며 노력하지 않았다.

 

13. 음악

한 곡의 히트에 의존하여 수주대토하는 가수를 보았다.

 

14. 패션

한 번의 패션 성공에 안주하며 수주대토하는 친구가 있다.

 

15. 기술

한 번의 기술 혁신에 의존하여 수주대토하는 기업이 많다.

 

16. 자원봉사

한 번의 자원봉사 경험 후, 그는 더 이상 참여하지 않고 수주대토했다.

 

17. 건강

다이어트에 성공한 후, 그는 수주대토하며 다시 체중이 늘어났다.

 

18. 커리어

한 번의 승진에 만족하며 수주대토하는 동료가 있다.

 

19. 소문

한 번의 소문에 의존하여 수주대토하며 잘못된 판단을 내렸다.

 

20. 기회

기회를 기다리기만 하며 수주대토하는 사람은 결국 기회를 놓치게 된다.

반응형